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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나래인터넷(주)(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080 수신거부 서비스 및 결제시스템을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하나의 ID 및 PASSWORD로 통합하여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효력및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외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관행,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본 서비스의 유료서비스 이용자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각각의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정책에 의거해 권리 및 의무를 보장 또는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그 외의 용어는 개별 유료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① 서비스 구성 : "회사" 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로 구성된 인터넷서비스 및 ARS와 전화서비스
②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③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⑥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⑦ 포인트 :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제 2 장서비스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성립)

① 서비스 가입 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 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으로써 성립합니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다. 
④ 따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이용신청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단, 서비스 종류에 따라 요청하는 정보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아이디
㉯ 비밀번호
㉰ 이름
㉱ 휴대전화번호
㉲ E-Mail
㉳ 비밀번호 힌트
㉴ 비밀번호 힌트 답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보호)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그에 따른 시행규칙, 시행령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승낙)

① 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아래의 각 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 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에 미비 되었을 경우.

제 9 조 (계약사항의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전화번호, E-mail 등 개인정보 등) 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계약당사자의의무 


제 10조 (회사의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 제3항에 의거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유료 서비스에 있어, 본 서비스 약관, 유료서비스 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사항에 대해서 회원에게 충실히 손해 배상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이나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와 분쟁 발생시 약관의 의거하여 이의 제기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제 4 장서비스이용 


제 12 조 (회원아이디(ID)와비밀번호관리에대한회원의의무)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우대제도)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도에 따라 회원 등급을 구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화 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 등급제 시행 및 그 혜택의 제공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여 공지한 회원우대 정책을 따릅니다.

제 14 조 (정보의제공및광고의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서비스, 만료일등)에 대해서 전자우편(e-Mail) 이나 SMS,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계약과 관련하여 취득한 정보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22조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수집.이용, 제3자 제공, 취급위탁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회원 정보를 고객상담, 고지사항 전달, AS, 이용요금 계산 등의 목적으로 고객센터, 관리대리점, 배송,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운영업체에 수집, 취급, 관리를 위탁하는 것과 신용정보업자 등에게 본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서 또는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 등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회원의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게시물의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항과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의구분)

① 유료 서비스 
㉮ 유료서비스에는 선불요금제와 기간제요금제, 자동결제요금제가 있습니다. 선불요금제는 회원의 결제금액에 따라 정해진 요금에 맞는 이용시간만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이고, 기간별요금제란 일정기간동안의 요금을 정액결제하는 서비스요금제이며, 자동결제요금제는 회원의 별도 해지 요청이 없을시 요금이 매월 자동청구 및 결제되는 요금제입니다.
㉯ 요금제 
1) 서비스의 사용량 또는 기간은 이용요금으로 운용되며 이용 가능한 금액은 별도로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2) 선불요금제는 휴대폰, CMS 등으로 결제하여 일정금액만큼을 사용하는 요금제입니다. 
3) 기간별요금제는 휴대폰, CMS 등으로 결제하여 일정기간만큼을 사용하는 요금제입니다. 
4) 자동결제요금제는 휴대폰 또는 CMS로 매월 자동결제되어 금액이 적립되는 요금제입니다.
5) 유료서비스는 회사의 방침에 따라 기간, 가격, 할인율을 정해 웹사이트에 공지 또는 적용 할 수 있습니다.
② 무료 서비스 
㉮ 회사의 정책상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이용신청 효력기간은 회사가 정하는 기간으로 합니다.
③ 제휴 서비스 
㉮ 회사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사, 단체 등 간의 계약에 의해 진행되는 서비스입니다.
㉯ 제휴 서비스 이용신청의 효력기간은 회사가 정하는 기간으로 합니다.

제 17-1 조 (서비스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임시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서비스가 불가할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8조 (서비스이용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며,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1 조 ("서비스"의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제공의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 의 보수점검 ,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계약해지및이용제한 


제 20 조 (계약해지및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 삭제방법은 운영자에게 E-Mail을 통해 일정사항(자신의 이름, 아이디, 가입당시 기재한 주소, 가입당시 기재한 E-Mail 주소 및 회사에서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로 하는 정보)을 보내거나 웹사이트의 회원탈퇴 페이지에서 해당사항을 기입한 후 보내기를 하면 운영진에서 확인 후 바로 회원탈퇴처리를 해드립니다.
회원탈퇴처리와 동시에 가입시 입력한 정보, 데이타는 1달간 보관되며 1달 후에 일괄삭제됨을 밝혀드립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불량사용자(11조 2항의 해당자)로 등록/관리되는 회원에 대해서는 최대 999일간 사용중지 및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를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위하여 해당회원의 신상정보를 1년간 본 서비스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환불, 정산 등 회사가 필요로 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 동안 일부 자료를 보관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는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접속 로그는 3개월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ID 및 비빌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③ 2000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아동에 관한 특별 조치" 에 의거,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회원으로 등록할 경우 반드시 부모님의 동의서를 서면으로 작성하여 부모 또는 본인이 당사로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팩스를 통하여 접수하여야 합니다. 처음 온라인 가입 신청시, 7일 동안 가입자의 정보를 본 서비스에서 보관하며 가입 신청후 7일 이내에 부모의 동의서가 정식 접수되면 회원으로 등록되며 기간 내에 동의서가 접수되지 않으면 본 서비스에 남아있는 신상정보는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개인정보의 파기) 2항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에 의거하여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보호 및 운영효율성을 위해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원가입 후 14일 이내 서비스 신청내역이 없을 시 서비스 이용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사전 통보 없이 자동 삭제 할 수 있습니다.
⑥계약 해지시 사용된 금액, 정상가 대비 할인적용가 차액, 결수수료, 송금수수료 등을 공제한 차액을 14일이내에 환불처리합니다 



제 6 장손해배상및면책 


제 21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적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데이터의 손실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3 조(대금수금방법)

용역에 대한 대금수납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온라인무통장입금, CMS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④ 수령시 대금지급 
⑤ 마일리지 등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⑥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⑦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24 조 (포인트적립)

①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은 회사와 제휴가맹점 간에 약정되거나 회사가 회원에게 약정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단, 포인트의 종류 및 성격에 따라 회사가 지정하는 특정 제휴가맹점에서만 적립이 가능하거나, 포인트 적립을 위하여 일정한 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 (상품 구입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 × (회사와 제휴가맹점 간에 약정되거나 회사가 회원에게 약정한 포인트 적립율)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상품 구입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을 포인트로 환산할 때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 되고, 상품 구입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이 회사와 제휴가맹점 간에 별도 정한 금액 미만일 경우에는 포인트가 부여되지 않으며 제휴가맹점에서의 거래 1회당 부여되는 포인트는 일십만(100,000)포인트를 초과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와 제휴가맹점간 계약을 통해 적립 한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 제1항의 경우 회원이 현금,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를 한 후 포인트와 그 밖의 다른 마일리지 또는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포인트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제휴가맹점은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제휴가맹점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④ 제휴가맹점에 따라 포인트서비스 중 포인트적립 또는 현금대체결제 중 일부만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⑤ 회원이 포인트쿠폰을 회사가 지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제출하면 포인트를 적립받게 됩니다.
⑥ 쿠폰 상품별 적립유효기간, 적립한도는 회사와 쿠폰제휴사 간 약정에 따라 적용되며 회사는 각 제품별 적립유효기간, 적립한도를 웹사이트에 고지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제출한 쿠폰을 반환하지 않으며, 회원이 정상적으로 구매하지 않은 쿠폰에 대하여는 포인트 적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⑧ 본 조 제1항 및 제5항에 의한 포인트의 적립 이외에도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포인트의 전환, 교환 등 기타 방법에 의한 포인트의 적립도 가능합니다.
⑨ 포인트의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5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